학교소식

도곡초 Dream오케스트라 제1회 정기연주회‘큰 호응’[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12. 18. 14:56



도곡초 Dream오케스트라 제1회 정기연주회큰 호응

알레그레토, 위풍당당 행진곡 등 연주

도곡초등학교(교장 임오숙)는 지난15일 도곡관에서 학부모와 관내기관 단체장을 초청하여 제1도곡희망 Dream오케스트라정기연주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연주회에는 정은정 화순교육지원청 교육과장, 구충곤 화순군수, 강순팔 화순군의장, 문행주 전남도의원이 참석했다.

도곡희망 Dream오케스트라는 지난2013년부터 교육부 지정 예술 꽃 씨앗학교로 선정되어 학생들의 꿈과 끼, 예술적 감성들을 키워오고 있다.

이날 연주회에서위풍당당 행진곡’,‘알레그레토를 시작으로말러교향곡 1’,‘캐리비안 해적 OST', 금관앙상블 연주곡으로‘Ten masters in two minutes', 현악앙상블 연주곡으로브람스의 왈츠를 연주하여 많은 박수갈채를 받았다.

특히 해찬나래중창단, 새늘 중창단, 오케스트라 선생님들의하울의 움직이는 성 OST', 쇼스타코비치의왈츠연주도 눈길을 끌었다.

6학년 배지원 악장은연주를 할 때 힘들 때도 있었지만 선생님께서는 우리들이 충분히 극복해 낼 수 있다고 용기를 주셨어요라며악기의 소리가 모두 다르듯이 서로의 다른 마음들을 조율하는 과정을 통하여 배려하는 마음도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임오숙 교장은틈틈이 닦아온 악기 연주와 노래가 참석하신 많은 분들의 마음까지도 따뜻하게 해드린 것 같아 보는 내내 흐뭇했다우리아이들이 뜨거운 열정으로 재능을 갈고 닦은 시간들은 더불어 살아가는 인성과 창의적 가치, 연주의 품격을 가르칠 수 있는 미래의 희망이 될 것이라고 소회를 밝혔다.

/허광욱기자

기사더보기:클릭↓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