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영광도서관 독서인문교육 위한 학교연계 프로그램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8. 22. 15:50

[영광=오나연기자] 영광도서관(관장 조정희)은 지난 21일부터 영광 관내 유·초·중·고를 대상으로 학교와 함께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교와 함께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참여형 독서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독서인문교육 환경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하반기에는 18개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유아들의 언어발달과 사고력 향상을 위한 '그림책 읽는 아이' △작가와 함께 동시·동화를 만들어 나가는 '나도 작가' △책을 함께 읽고 다양한 방식으로 생각하고 표현하는 '독서토론교실' △전문직업인을 초청해 진행하는 ‘진로직업특강’ 등이다.

특히 영광군 올해의 책으로 선정된 '복숭아 토끼'의 저자 김지윤 작가 등 다양한 작가들을 섭외해 학생들이 책을 읽고 작가와 만나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독서인문프로그램을 통해 책을 읽고 글을 쓰는 능력을 개발하고 다양한 진로를 체험 해봄으로써 학생들의 독서력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9816

 

영광도서관 독서인문교육 위한 학교연계 프로그램 운영

[영광=오나연기자] 영광도서관(관장 조정희)은 지난 21일부터 영광 관내 유·초·중·고를 대상으로 학교와 함께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교와 함께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참여

www.miraenews.co.kr

 

#영광도서관 #조정희관장 #독서인문교육 #독서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