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현경북초 김장김치로 사랑을 나눠요!![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12. 1. 15:34



현경북초 김장김치로 사랑을 나눠요!!

담근 김장김치 요양원 등에 전달

무지개교육지구 운영 학교로 지정되어 소규모학교 특색에 맞게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현경북초등학교(교장 최희경)는 지난 1130학교 급식실에서 학부모회 회원과 학생, 교사가 참석하여 '사랑의 김장김치 담기'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 손으로 직접 담근 김치를 노인요양원과 마을 회관 등 도움의 손길이 절실한 이웃들에게 직접 전달했다.

또한 김장 김치를 단순히 전달하는 데 그치지 않고 노인요양원으로 학생들과 교사가 직접 찾아가 현악합주, 방송댄스, 오카리나 연주로 어르신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현경북초 정영아 학부모회장은 "해마다 연말이면 우리 주변의 이웃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데, 우리 아이들과 이렇게 직접 정성들여 담근 김치를 나눌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한 이번 체험에 참가한 정정윤(4)학생은김치 담기가 어려운 줄 알았는데 이렇게 직접 해보니 쉽고 재미있었다친구들과 함께 만드니까 더 맛있게 느껴졌고, 우리가 만든 것을 요양원에 전달하니 행복하다며 활짝 웃으며 소감을 밝혔다.

최희경 교장은인성 키움·나눔 교육을 실천하고 있는 우리 학교에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온정을 베푸는 뜻깊은 행사를 갖게 되어 뿌듯하다라며 우리 학생들이 앞으로도 이웃간에 서로 돕는 미풍양속을 배우고 실천하는 이런 행사를 더 많이 실시하고 싶다"고 말했다.

/허광욱기자

기사더보기:클릭↓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