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양교육지원청 우리 고장 알기 연수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5. 24. 11:45

[광양=오나연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계준)은 단위 학교의 지역 연계 교육과정 내실화 지원을 위한 방안으로 ‘2024. 우리 고장 알기 연수’를 5월 22일부터 3일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유‧초‧중학교 전문적학습공동체 팀이 소속된 학교 및 그 외 참여를 원하는 교직원을 대상으로 했으며 연수 내용을 바탕으로 배움과 연계될 수 있는 교수‧학습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탐방 형식으로 계획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직원들은 탐방길로 선정된 진월 차동길 용암세장과 윤동주 시인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정병욱 가옥, 별헤는 다리를 지나서 만나는 배알도 해운정을 직접 방문해 장소와 관련된 역사적 사건, 인물을 중심으로 한 이은철 강사(광양史로 보는 한국史 저자)의 깊이 있는 해설로 우리 고장을 더 깊고 천천히 살펴볼 수 있었다.

연수 관련 사후 만족도 조사에 참여한 광양칠성초등학교 교사는 "이번에 다녀온 탐방 장소를 중심으로 지역 연계 교육과정을 계획해 수업을 진행해 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광양가야초등학교의 교사는 "초등학교 3학년 담임으로 ‘우리 고장 광양’ 교과서 내용을 중심으로 한 체험프로그램 구상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3학년 사회를 가르치는 교사라면 반드시 권하고 싶은 연수다."고 말했다.

이계준 교육장은 “앞으로도 앎이 있는 교실 수업과 단위 학교의 교육력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학교와 소통하며 지원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0616

 

광양교육지원청 우리 고장 알기 연수 운영

[광양=오나연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계준)은 단위 학교의 지역 연계 교육과정 내실화 지원을 위한 방안으로 ‘2024. 우리 고장 알기 연수’를 5월 22일부터 3일간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www.miraenews.co.kr

 

#광양교육청 #이계준교육장 #우리고장알기 #광양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