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창의융합교육원 창의적 공간대여 및 장비 사용 지원[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5. 3. 13:06

[나주=박소연기자] 전남창의융합교육원(원장 장기명) 발명교육센터에서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한 메이커동아리 지원을 시작한다. 최신 시설을 갖춘 모두공작소 공간대여 및 최신 기자재 활용 지원을 할 예정이다.

올해 5월에서 7월까지 시범적으로 메이커동아리 대상 교실 공간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장비 사용을 지원한다. 시범 운영 기간을 거친 후에는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원활한 공간 예약 및 장비 사용 지원을 할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교원 및 학생들로 구성된 메이커 동아리로 이를 통해 전남 내 발명 및 메이커 활동에 관심 있는 학생, 교원이 자신들의 프로젝트를 자유롭고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장기명 원장은 "모두공작소 공간이 단순한 공간을 넘어 학생들의 상상력을 현실로 만들 기회의 장이 될 것이다. 미래의 발명가들이 이곳에서 영감을 얻고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는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메이커동아리 지원 계획은 교육과정 속에서 실제 산출물을 제작하는 실습 위주의 학습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의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3D프린터를 포함한 레이저 커팅기 등 최첨단 장비들이 도입된 공간에서 복잡한 설계도를 현실 속 구체적인 모형으로 탄생시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8646

 

전남창의융합교육원 창의적 공간대여 및 장비 사용 지원

[나주=박소연기자] 전남창의융합교육원(원장 장기명) 발명교육센터에서 창의적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한 메이커동아리 지원을 시작한다. 최신 시설을 갖춘 모두공작소 공간대여 및 최신 기자

www.miraenews.co.kr

 

#전남창의융합교육원 #장기명원장 #아이디어 #메이커동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