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영암도서관 학교 연계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학교 선정[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3. 27. 16:12

[영암=김용석기자] 영암도서관은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4년 학교 연계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학교를 선정했다.

도서관은 지난 2월 영암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연계 독서문화프로그램에 대한 사전 신청을 받아 13개 학교, 21개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전문강사 등을 파견해 4월부터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할 예정이다.

학생들의 책 읽는 습관 형성과 함께 생각을 나누고 글을 쓰는 등 인문학적 사고력 향상을 위해 도서관 이용법, 글쓰기, 작가초청 강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학교도서관 이용법교육 △글 짓는 아이들(나도 작가) △자유학기제 연계 연극 프로그램 △도서관과 함께하는 작가와의 만남 △'한 학기 한 권 읽기' 도서 지원 등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독서인문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고 학교의 수요를 반영한 프로그램 지원으로 영암지역 학생들이 책을 통해 모두가 소통하고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영암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3776

 

영암도서관 학교 연계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 학교 선정

[영암=김용석기자] 영암도서관은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4년 학교 연계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학교를 선정했다. 도서관은 지난 2월 영암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학교

www.miraenews.co.kr

 

#영암도서관 #독서인문교육 #독서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