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학생교육원 중학생 자치문화 과정 개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3. 27. 16:05

[해남=조미선기자] 전남학생교육원(원장 김정희)은 도내 중학생 학생자치회 임원 78명을 대상으로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 동안 함께 만들어 가는 중학생 자치문화 과정 1기의 문을 활짝 열었다.

이번 자치문화 과정은 △학생자치의 개념 이해 △미래를 리드하라 △생기 넘치는 학생자치활동을 위한 의사소통법 및 자기표현법 훈련 △학생자치회 실행계획 수립 등의 과정으로 구성돼 민주시민성을 키우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과정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른 학교 학생회 임원들을 만나서 다양한 생각들을 듣고 토론하며 민주적인 학생자치문화를 느끼고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다.”고 활동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냈다.

김정희 원장은 “올해 처음으로 개설한 중학교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고 각자의 학교로 돌아가 학생 자치를 실천하는 민주 시민으로 한 단계 성장하리라 생각한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전남의 학생자치회가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전남학생교육원은 향후 11월까지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집합과정 4회기운영을 통해 더욱 많은 학생회 임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3766

 

전남학생교육원 중학생 자치문화 과정 개최

[해남=조미선기자] 전남학생교육원(원장 김정희)은 도내 중학생 학생자치회 임원 78명을 대상으로 3월 27일부터 29일까지 2박 3일 동안 함께 만들어 가는 중학생 자치문화 과정 1기의 문을 활짝 열

www.miraenews.co.kr

 

#전남학생교육원 #김정희원장 #학생자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