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도 경력단절 여성 취업 준비 비용 50만 원 지원[미래뉴스]

교육정책연구소 2024. 3. 25. 09:05

전남도 경력단절 여성 취업 준비 비용 50만 원 지원

29일까지 관할 읍·면·동서 접수

[전남=차승현기자] 전남도는 출산과 육아 등으로 직장을 그만둔 후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력 단절 여성에게 구직에 필요한 취업·면접 준비 비용을 지원하는 ‘경력이음바우처’ 이용자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

경력이음 바우처 이용자에게는 취업·면접 준비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50만 원이 지원된다.

신청일 기준 전남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취업 지원기관에 구직을 등록한 30~65세(1959년생~1993년생)로, 재취업을 바라는 중위소득 150% 이하 경력 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다만 고용노동부 구직촉진수당, 취업활동비용 등 중앙부처 또는 지자체의 유사 복지서비스 수혜자와 실업급여 등을 받는 여성, 여성 농업인 등은 지원받을 수 없다.

지원자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경력이음 바우처 카드는 신청 시군에 소재한 농협은행 시군지부에서 발급하고, 연말까지 취업 준비를 위한 도서 구입, 취업 관련 자격증 강좌 수강, 면접 준비 비용 등에 사용할 수 있다.

기사더보기:  전남도 경력단절 여성 취업 준비 비용 50만 원 지원 (miraenews.co.kr)

 

전남도 경력단절 여성 취업 준비 비용 50만 원 지원

[전남=차승현기자] 전남도는 출산과 육아 등으로 직장을 그만둔 후 재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경력 단절 여성에게 구직에 필요한 취업·면접 준비 비용을 지원하는 ‘경력이음바우처’ 이용자를

www.miraenews.co.kr

 

#경력단절 #취업준비 #전남도 #도청 #경력이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