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곡성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전담기구 역량강화 연수 실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4. 3. 22. 16:43

[곡성=조미선기자]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숙)은 22일 관내 교감 및 학교폭력 책임교사들을 대상으로 2024. 학교폭력 전담기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전담기구의 사안처리 전문성을 높이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학교와 교육지원청의 협조체제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 달라진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따른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 변경사항 및 새롭게 도입되는 학교폭력 전담 조사관 제도와 더불어 곡성교육지원청의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인 공감과 소통의 비폭력대화 'The 공감교실',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학교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 안내 등으로 알찬 시간을 보냈다.

특히 초등과 중등으로 구분해 2회차로 운영된 이번 연수는 각 학교급에서 발생했던 학교폭력 사안처리 사례를 소개하고 학교급별 특징에 맞는 사안처리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참석 교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노명숙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사안처리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교육지원청에서는 사안처리 지원뿐만 아니라 학교폭력예방 중심의 대책을 마련해 학교를 지원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학교에서도 학생들이 다양한 유형의 폭력으로 힘들어하고 있지 않은지 세심하게 잘 살펴봐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3216

 

곡성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전담기구 역량강화 연수 실시

[곡성=조미선기자]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노명숙)은 22일 관내 교감 및 학교폭력 책임교사들을 대상으로 2024. 학교폭력 전담기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전담기구의

www.miraenews.co.kr

 

#곡성교육청 #노명숙교육장 #학교폭력 #The공감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