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자살예방 캠페인‧상담주간 운영[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9. 5. 14:58



자살예방 캠페인상담주간 운영

영암교육지원청, 4일부터 22일까지

) -->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안병창)은 지난 94일부터 922일까지 자살예방 캠페인 및 2학기 상담주간을 운영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이는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돕고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의 중요성 인식과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분위기 조성을 위한 지원 활동이다.

이번 상담주간은 매주 화, 목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야간상담을 운영하고 있으며 캠페인은 지역사회 연합으로 아침 등굣길 자살예방의 날을 지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이동 상담을 통해 학생들에게 생명존중의식 함양과 친구를 소중히 여기는 화합의 장을 조성함으로써 학교폭력예방과 생명존중 의식 확산을 돕고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문화 조성에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최근 정서행동 고위험군 학생 증가와 가정환경의 어려움 및 지지자 부재로 인해 위험에 노출된 학생들이 늘어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에 대한 지원을 위해 가정방문 상담이 필요한 학생들을 파악하여 가정방문 상담을 실시하고 필요한 지역자원을 연계할 계획이다.

안병창 교육장은 “2학기 학교적응력 제고를 위한 영암Wee센터 상담주간을 맞아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위기상황을 사전에 예방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허광욱 기자

) -->미래뉴스기사보기: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