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교육청 고교학점제 안정적 정착 기반 조성[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3. 4. 19. 11:09

전남교육청 고교학점제 안정적 정착 기반 조성

전남교육청이 오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도입에 대비 안정적 정착 기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최근 이를 위해 일반계고 91교 교감 및 업무담당자 182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고교학점제 철학과 비전 공유를 통해 연구·준비학교 운영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연구·준비학교 중점 운영 과제 수행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전남 고교학점제 추진 방향 및 연구·준비학교 운영 방안을 공유했다. 특히 2022년 결과보고서와 2023년 운영계획서 분석을 통한 구체적 사례를 제시하며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적용의 안정적 정착을 주문했다.

또한 고교학점제 연구·준비학교 간 활동 교류를 위한 교원 네트워크(교감 10팀, 교사 10팀)를 구성해 지역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교육활동을 논의했다.

도교육청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도입에 대비해 고교학점제 추진단 및 현장지원단을 운영하며 찾아가는 교원 역량강화 연수, 컨설팅, 단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등 다각적인 지원활동을 펴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도내 전체 일반계 고등학교를 연구·준비학교로 운영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학교의 지원 방향과 애로사항을 청취해 고교학점제 운영의 개선 방안을 찾고 내실 있게 안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53706

 

전남교육청 고교학점제 안정적 정착 기반 조성

전남교육청 고교학점제 안정적 정착 기반 조성 전남교육청이 오는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도입에 대비 안정적 정착 기반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최근 이를 위해 일반계고 91교 교감

www.miraenews.co.kr

#전남교육청 #김대중교육감 #전남교육감 #고교학점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