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교육정보원, 정보화 공개특강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http://miraenews.co.kr/

교육정책연구소 2016. 10. 4. 13:01

 

광주교육정보원, 정보화 공개특강 개최

‘알파고와 인공지능’ 주제로 바둑 아마 5단 전문가 초청

이세돌-알파고 대국 통해 인공지능 발전 교육적 의미 분석

광주광역시교육정보원(원장 박봉순)은 바둑 아마5단 감동근 아주대학교 전자공학과 교수를 초청해 ‘특별한’ 정보화 공개 특강을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6일 오후3시30분에 열리는 이번 특강은 ‘알파고와 인공지능’을 주제로 인공지능 기술 발전이 교육계에 던지는 의미를 분석한다. 교육정보원 대강당에서 관내 교원과 학부모 35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2018년 초중고 교육과정에 도입되는 ‘소프트웨어 교육’ 관련해 마련됐다.

감동근 교수는 IBM연구소에서 퀴즈 인공지능 ‘왓슨’ 개발에 참여한 인공지능과 전자공학 분야 권위자다. 동시에 한국기원 공인 아마 5단 바둑 실력자이다. 2013년에는 국제전기전자기술자연합회(IEEE)가 수여하는 ‘젊은 우수공학자상’을 한국인으로서는 두 번째로 수상했다. 저서로는 ‘바둑으로 읽는 인공지능’이 있다.

박봉순 원장은 “이세돌 9단과 알파고의 대국은 우리사회에 많은 질문을 던졌다”며 “이번 특강이 미래사회의 변화와 인간의 일자리 문제, 교육 방향 등 쉽게 답할 수 없는 여러 질문들을 함께 공유하고 고민해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허광욱 기자

미래뉴스 기사보기: http://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