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아버지를 존경하게 됐어요!![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7. 17. 16:06



아버지를 존경하게 됐어요!!

충덕중 부자가 함께하는 인성캠프 개최

자율과 배려의 가치를 중시하는 충덕중학교(교장 김해룡)는 지난 15 학생과 아버지가 함께 참여하는부자(父子)가 함께하는 인성캠프를 개최했다.

부자 캠프는 부자간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아버지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표현함으로써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하여 실시하게 됐다.

이번 인성캠프는 마음의 문열기, 서로를 이해하기, 함께 미래 설계하기, 가족의 소중함과 배려하기 순으로 프로그램을 진행됐다.

이날 참석한 신해수(3) 학생은 모처럼 아버지와 많은 대화와 활동을 통해 아버지를 더욱 이해하고 존경하게 됐다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김해룡 교장은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인성교육이 중요하다내년에는 부자캠프를 12일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하여 부자지간의 소통으로 행복하고 건강한 가족 문화 만들기에 노력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덕중학교는 인성함양을 위하여 부자캠프 외에도 교과와 연계한 전통예절 및 다례교육을 통한 마래돌이 인성 키우기라는 주제로 특색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학기에는 학부모와 함께 하는 티 파티, 전통문화인 세책례를 졸업식에 접목한 전통졸업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허광욱기자

미래뉴스기사보기: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