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담양교육지원청 농촌유학 체험프로그램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2. 4. 29. 16:31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은 29일 농촌유학생과 학부모, 봉산초등학교 전교생이 참여한 농촌유학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친구야 같이 놀~자'라는 주제로 마음 열기, 체험활동, 추억 키우기로 나눠 12일간 진행되는 프로그램 중에 담양 생태탐방으로 호남기후변화체험관, 개구리 생태공원, 메타세쿼이아 길 걷기와 담양 관내 60개 진로체험처 중 초등학생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판다스토리에서 소시지 만들기, 내가 만든 햄버거 먹기 등을 체험하며 하하호호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서울에서 온 가족이 내려와 농촌유학중인 한 학생은 “학교에서도 친구들과 공부하면서 즐거웠지만 생태체험을 통해 기후변화의 중요성을 알 수 있었고 서울에서는 경험할 수 없었던 생태체험들을 하게 돼 내려 올 때는 많이 망설였는데 담양에 오길 참 잘했다"며 소감을 밝혔다.

담양 농촌유학생은 봉산초등학교 4명, 담양고서중학교 1명, 담양여자중학교 1명이 가족체류형으로 가족의 일부 또는 전 가족이 담양으로 이주해 6개월 동안 담양학생들과 함께한다.

이숙 교육장은 “천년 담양의 역사와 문화 등 다양한 교육적 자원을 활용해 우리 아이들이 지역사회 공동체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할 것이며 농촌 유학생들이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친구들과 잘 지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돌보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7549

 

담양교육지원청 농촌유학 체험프로그램 운영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은 29일 농촌유학생과 학부모, 봉산초등학교 전교생이 참여한 농촌유학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친구야 같이 놀~자'라는 주제로 마음 열기,

www.miraenews.co.kr

#담양교육청 #이숙교육장 #농촌유학 #생태체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