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목포교육지원청 학생회연합회 활동 지원[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1. 6. 16. 17:44

목포교육지원청 학생회연합회 활동 지원

학생자치 계획 공유 위한 만남 가져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관내 학교 중학교학생회연합회 회장·부회장 32명이 모여 1학기 학생자치를 돌아보고 2학기 학생자치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가졌다.

중학교학생회연합회 역량강화를 위해 자신들의 삶의 공간인 학교에 대해 얼마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가, 학생들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학생생활규정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가, 지난 1학기 학생회 활동을 통해 실현된 학생자치와 아쉬운 점 등을 논의하고, 2학기 학생자치를 위한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이 진행됐다.

역량강화 연수에 참여한 한 학생은 학교공간과 학생생활규정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학생회 임원으로서 책임감을 더 느끼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다른 한 학생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만나다를 처음 대면으로 만나 2학기 월별 활동 주제를 정하게 되어 의미있는 하루가 됐다고 말했다.

김갑수 교육장은 “2학기 학생들이 자신의 삶과 관련된 학교 생활에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개진할 수 있도록 학생회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과 중학교학생회연합회 학생들은 코로나의 어려운 상황에서도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등교맞이, 공감카페, 세월호 기억식, 존중의 약속 만들기 등 여러 가지 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고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4162

 

목포교육지원청 학생회연합회 활동 지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은 관내 학교 중학교학생회연합회 회장·부회장 32명이 모여 1학기 학생자치를 돌아보고 2학기 학생자치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시간을 가졌다. 중학교학생회연합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