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어요!”[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3. 17. 14:21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만들어요!”

완도중앙초,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 --> 

완도중앙초등학교(교장 송미덕)는 지난 16일 중앙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날 교육은 연령에 따른 교육의 효울성을 높이기 위해 1~3학년(3교시)4~6학년(4교시)으로 나눠 박유리 본교 학교폭력 담당 경찰관이 내교해 각각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학교폭력 신고전화 117을 알려주는 동영상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며 시작됐다.

신체폭력 뿐만 아니라 사이버폭력, 성폭력, 따돌림 등도 학교폭력임을 명확하게 알 수 있었다. 두 번째로 학교폭력을 당했을 때에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폭력을 당하는 순간에 상대에게 단호하게 중지의 의견을 표현하고, 부모님이나 선생님께 알리며 아울러 각종 신고 전화(1388, 117)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또한 학교폭력을 한 사람(가해자)이 받는 처벌과 당한 사람(피해자)이 받는 보호에 관한 안내가 있었다.

마지막으로 방관 또한 범죄가 될 수 있으며, 폭력을 당하는 친구를 모른 척 하는 것이 학교폭력을 키우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어려움에 처한 친구를 도와주자는 안내를 하며 교육을 마쳤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흥미를 끄는 애니메이션과 다양한 퀴즈가 함께 진행되어 교육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된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학생들은 앞으로도 폭력 없는 안전하고 평화로운 완도중앙초등학교를 만들기 위해 친구들을 배려하고 다 같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허광욱 기자

미래뉴스기사보기: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