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교대부설초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1. 5. 27. 09:30

교대부설초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북구, 경찰, 학부모회 등 30여명 참여

광주교대부설초등학교(교장 최영순)는 지난 26일 정문 일원에서 학생들의 등하교 안전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필문대로 지하철 공사, 아파트 건립 공사, 반다비 복합체육센터 건립 등으로 가중되고 있는 교통 혼잡을 방지하고, 학생들의 등하교길 안전에 대한 관심 및 성숙한 교통문화 확산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캠페인은 북구청‧북부경찰서‧광주녹색어머니회‧부설초학부모회‧두암파출소 등 3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해 횡단보도로 건너기, 교통신호 지키기, 학교 앞 저속 운전 등의 교통지도를 실시했다.

포돌이와 포순이는 학생들이 꼭 지켜야 할 교통안전에 대해 안내했고, 1학년 학급을 순회하며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교통교육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질의응답을 통해 평소 느꼈던 궁금증을 해소하며 자연스럽게 교통법규를 익힐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최영순 교장은 “학교 주변 여러 공사들로 안전한 등하교길에 대한 관심이 더욱 절실한 시기에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에 참여해 준 기관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오늘 캠페인을 계기로 어린이 안전을 생각하는 성숙한 운전문화가 널리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33763

 

교대부설초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광주교대부설초등학교(교장 최영순)는 지난 26일 정문 일원에서 학생들의 등하교 안전을 위한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캠페인은 필문대로 지하철 공사, 아파트 건립 공사, 반다비 복합체육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