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보성교육지원청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설명회 개최[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1. 5. 24. 11:57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한관)은 21일 조성중학교 도서실에서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조치 아래 개최됐고, 재학생, 교직원,재학생학부모, 예비학부모를 대상으로 학령인구 감소와 미래교육 대전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추진하는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정책 사업에 대한 설명과 이에 따른 2021년도 보성교육지원청의 추진 계획 안내,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6월 중에는 학생, 재학생학부모, 예비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며, 이에 앞서 교육공동체 공감대 형성을 위해 17일 조성초를 시작으로 18일 회천초, 20일 보성회천중, 21일 조성중까지 보성 관내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선정 기준을 충족하는 2개 면 4개 학교 학생․교직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설명회 실시해 의견수렴을 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를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생은 “좋은 체육관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고, 한 학부모는 “미래형 통합운영학교가 되면 우리 아이들이 또래 및 선배들과 어울릴 수 있는 기회가 늘어 사회성 신장에 도움이 될 것 같고, 중학교 입학을 따로 걱정하지 않아도 되고 배움에 연속성이 있어 좋을 것 같다”고 미래형 통합운영학교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김한관 교육장은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추진에 있어 여러분들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지역학교, 나아가 지역사회를 살리는 미래형 통합운영학교가 추진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성원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2265

 

보성교육지원청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설명회 개최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한관)은 21일 조성중학교 도서실에서 미래형 통합운영학교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조치 아래 개최됐고, 재학생, 교직원,재학생학부모,

www.miraenews.co.kr

#보성교육청 #김한관교육장 #미래형통합운영학교 #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