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장성군 고품질 쌀 생산 노력[e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21. 4. 10. 12:08

장성군 고품질 쌀 생산 노력

영농기 찾아가는 벼 종자 소득 연시회

장성군(군수 유두석)이 영농기를 맞아 중‧소농가 대상 ‘찾아가는 벼 종자소독 연시회’를 연다.

키다리병, 도열병, 깨씨무늬병, 이삭누룩병, 세균성벼알마름병, 이삭선충 등 벼 병해충을 적기에 예방하기 위해 이 행사를 계획했다.

군에 따르면 일반벼 소독은 적용약제를 희석 배수에 맞게 희석한 다음 약액 20L에 벼 종자 10kg을 넣고 30℃에서 48시간 가량 소독기에 담가두면 된다.

친환경벼 뿐만 아니라 일반벼에도 두루 쓰이고 있는 온탕소독을 하려면 물 100L에 종자 10kg을 60℃에서 10분간 담근 뒤, 찬물에 30분 가량 식힌다. 약제를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뛰어난 소독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단, 소독 전 종자가 반드시 마른 상태여야 한다.

유두석 군수는 “현장 중심의 맞춤형 종자소독 연시회를 통해 병해충을 사전 예방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고품질 쌀 생산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31776

 

장성군 고품질 쌀 생산 노력

장성군(군수 유두석)이 영농기를 맞아 중‧소농가 대상 ‘찾아가는 벼 종자소독 연시회’를 연다. 키다리병, 도열병, 깨씨무늬병, 이삭누룩병, 세균성벼알마름병, 이삭선충 등 벼 병해충을 적기

www.mira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