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신안교육지원청 Wee센터 이동상담 체험의 날 운영[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21. 4. 1. 16:35

신안교육지원청 Wee센터 이동상담 체험의 날 운영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 Wee센터는 신학기 학생들이 학교생활 적응을 높이고 학생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안전한 학교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이동상담’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신안 Wee센터의 ‘찾아가는 이동상담’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3월 18일 팔금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6일 도초초등학교, 31일 가거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이동상담 체험의 날에는 우리들의 약속, 간이 심리검사, 마스크 줄 및 부채 만들기, 간식 나누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이를 통해 학생들은 경청과 공감에 대해서 알고 자신이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거나 누군가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음을 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도초초 5학년 학생은 “다른 사람에게 이야기하지 못했던 마음속 이야기도 해보고 평소 해보지 못했던 체험을 해서 좋아요.”라고 말했다. 팔금초 선생님은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에게 색다른 경험이 됐고 다음에도 신청하고 싶다”라고 말해 학생과 교사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김재흥 교육장은 “찾아가는 이동상담을 시작으로 코로나-19로 소외된 도서지역의 학생들에게 한 아이도 소외되지 않는 신안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앞으로도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31708

 

 

#찾아가는이동상담 #신안체험의날 #김재흥교육장 #방역수칙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