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존중과 배려 넘치는 인간교육 실현 앞장”[미래뉴스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7. 3. 2. 16:25



존중과 배려 넘치는 인간교육 실현 앞장

김홍식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취임

) --> 

14대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김홍식 교육장이 31일 취임했다.

김홍식 신임 교육장은 2일 취임식에서 자율성을 바탕으로 모두가 주인이 되는 교육으로 함께 배우고 나누는 서부교육공동체를 일궈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 교육장은 교육장이라는 중책을 맡아 서부교육지원청이 적극적인 맞춤형 현장지원으로 더욱 신뢰 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언급했다.

김 교육장은 또 학교문화혁신을 통해 광주교육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겠다무엇보다도 인간에 대한 존엄과 가치를 바탕으로 상호 존중과 배려가 넘치는 따뜻하고 정의로운 인간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교육장은 이어 우리 교육은 지식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창의성과 통섭 그리고 상생이 중시되고 학생의 자율성을 기반으로 한 자기 주도적 학습사회로 변화하고 있다면서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미래 지향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김 교육장은 1984년 광주서석고에서 국어 교사로 교직생활을 시작했다. 이후 일신중 교감, 광주제일고 교감, 각화중 교장을 거쳤으며, 특히 2016년 광주시교육청 체육복지건강과장으로 부임해 탁월한 리더십으로 체육교육의 활성화와 학교급식의 내실화, 다문화 학생교육 지원 등 차별 없는 보편적 교육복지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교육장은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 공모를 통해 이번 31일 자로 부임하게 됐다.

/허광욱 기자

) -->미래뉴스기사보기: 

http://www.miraenews.co.kr/ma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