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산구 스마트도서관 책 검색 시스템마련[e미래뉴스]

교육정책연구소 2021. 2. 22. 14:18

광산구 스마트도서관 책 검색 시스템마련

광산구(구청장 김삼호)가 도서관 앱(app) ‘리브로피아’와 스마트도서관 8개소를 연결해 시민이 스마트폰으로 도서를 검색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스마트도서관은 365일 무인 자동화 도서 대출반납 시스템이 갖춰진 시설.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시민의 비대면 도서 대여처로 각광받으며 이용률이 꾸준히 늘고 있다.

이번 스마트도서관 앱 연동으로 광산구통합도서관 회원 누구나 어디서나 광산구 스마트도서관의 도서를 검색할 수 있고, 대출 현황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광산구 각 스마트도서관에는 신간 도서와 베스트셀러 약 200권씩이 비치돼있다. 특히, 첨단·수완·광산구청·평동의 스마트도서관에서는 회원증 이외에 신분증으로도 책을 빌릴 수 있다.

광산구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해 도서관의 비대면 서비스를 다양화하고 있다”며 “스마트도서관과 검색 앱에 대해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광산구는 독서 활성화, 지식정보 격차 해소 등을 위해 ‘U-도서관서비스 구축지원 사업’으로 2019년 신창·송정공원 스마트도서관을 개관했다. 이듬해에는 첨단·수완·광산구청·평동·월곡·하남 스마트도서관을 개관했다. 광주 자치구 중 광산구가 가장 많은 스마트도서관을 보유하고 있다.

스마트도서관 운영에 대해서는 광산구 도서관과(062-960-3949)에서 안내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30000&gisa_idx=31397

 

 

#스마트도서관 #광산구책대여 #도서대출 #김사호구청장 #도서관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