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무안교육지원청 혁신교육지구 성찰평가 실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11. 4. 16:13


무안교육지원청 혁신교육지구 성찰평가 실시

4년 간 운영 평가 등 발전과제 공유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정재철)은 지난 1일 혁신교육지구 운영위원 등 21명을 대상으로 2019. 전남무안혁신교육지구 성찰평가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혁신교육과 평가단의 지원을 받아 전남무안혁신교육지구 4년 동안의 운영에 대한 성찰과 앞으로의 발전 과제를 함께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교육장과 과장, 지자체, 교원, 팀장, 장학사가 한 모둠이 되어 각자의 의견을 활발히 나누며 비전을 세우고,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과제를 공유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정재철 교육장은 “이번 평가는 무안교육공동체들의 체계적인 성찰로 혁신철학에 부합하는 지속발전 가능한 전남무안혁신교육지구를 만드는데 의미가 있다”며 “공동사고를 통해 만든 비전을 바탕으로 학교혁신 전면화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무안교육지원청은 성찰평가에서 제시됐던 의견을 반영해 소통과 협력, 교육공동체라는 가치를 중심으로 학교혁신 전면화와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4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