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교육청 방과후학교 담당자 연수 실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11. 4. 14:15


광주교육청 방과후학교 담당자 연수 실시

방과후학교 운영 개선 등 발전방향 모색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4일 교육연수원 중강당에서 시교육청 산하 공립초등학교 방과후학교 전담 및 보조인력 14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방과후학교 활성화 및 업무담당자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으며, 이레네메모리얼가족상담센터 이동천 센터장을 초빙해 학부모 상담, 방과후학교 강사와의 관계 개선을 위한 효과적인 개입과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방법에 대해 강의를 실시했다.

특히 방과후학교의 업무 및 정책의 올바른 이해를 위해 2020년 방과후학교 주요 사업 내용, 변경사항 등을 안내하고 방과후학교 운영 개선에 대한 의견을 받아 이를 방과후학교 발전방향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강수 초등교육과장은 “방과후학교 참여율이 하락하고 있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강구중”이라며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교육수요자가 보다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연수를 통해 각종 사례 중심 업무에 대한 정보 공유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부딪히는 방과후학교 관련 다양한 문제에 대해 이야기하고 해결방안에 대해 함께 모색해 보는 소통의 장이 됐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30000&gisa_idx=14217



#미래교육신문 #광주교육청 #광주시교육청 #미래뉴스 #미래교육 #광주교육 #방과후학교 #장휘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