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북이초 마을공동체 활성화 실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10. 17. 13:51



북이초 마을공동체 활성화 실천

북이다섬골마을공동체 말벗행사 등 위문품 전달

북이다솜골마을교육공동체(대표 박희자)는 최근 홀로 사는 마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 ‘말벗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마을 어르신들을 찾아 위문품과 학생들이 직접 쓴 정성어린 편지를 전달했다.

또한 이날 북이초 김현 교장 등 학생과 학부모 20여명이 참여해 마을 곳곳의 어르신들을 찾아가는 봉사활동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5학년 이은별 학생은 “혼자 사시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생각보다 많이 계셔서 놀라웠고 어르신들께서 처음에는 놀라셨지만 좋아해 주셔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희자 대표는 “한 번에 멈추는 봉사활동이 아닌 마을 가족들과 함께 정기적으로 찾아뵙고 말 친구가 되어드리는 활동으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북이다솜골마을학교는 지난해 북이초 학부모들을 중심으로 활동을 시작해 올해는 초,중학교 및 지역사회단체를 아우르는 마을교육 활동으로 1박2일 가족캠프, 북이다솜골 꿈음악회 등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활동들을 꾸준히 실천하며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4074




#북이초 #장성 #봉사활동 #말벗행사 #다솜골 #독거노인 #초등학생 #음악회 #가족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