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여수교육지원청 편하게 참여하는 회의 문화 가져[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9. 23. 17:11



여수교육지원청 편하게 참여하는 회의 문화 가져

원탁토론 형식 동등한 발언권 갖고 분임별 토론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대)은 23일 대회의실에서 직원 70명을 대상으로 학교혁신 지원을 위한 조직진단 및 실태 분석 실행연수를 실시했다.

원탁토론 형식으로 진행된 실행연수는 동등한 발언권을 가지고 모두가 참여하기 위해 6명의 전문 퍼실리테이터가 분임별로 진행했다.

분임별로 여수교육이 담아야할 할 핵심가치 3가지를 선정해 그 가치를 여수교육지원청에서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원탁토론에 참여한 김아연 주무관은 “행정지원과 등 다른 과 선배들과 소통하고 생각을 나누면서 상대방의 업무를 잘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며 “이런 시간을 자주 가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용대 교육장은 “토의 중심의 활기찬 회의를 통해 전직원이 여수교육지원청 정책 및 주요현안을 상호 공유해 공감대를 형성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며 “구성원 스스로 문제를 진단하며 대안을 제시하는 민주적인 조직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이런 자리를 자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교육지원청은 앞으로 학교장 연찬회를 비롯해 다양한 협의회와 토의토론 등 민주적인 조직문화를 위해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3893




#여수교육청 #김용대교육장 #여수교육장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전남교육 #미래교육 #원탁토론 #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