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도교육청 소속 선수단 58명 전국상업경진대회 참가[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9. 17. 10:15



도교육청 소속 선수단 58명 전국상업경진대회 참가

전남교육청 주관 전남동부권 일원서 열려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주관으로 열리는‘제9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제주도교육청(교육감 이석문) 소속 선수단이 참가한다.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순천효산고, 청암고, 벌교상고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교육부가 주최하고, 전남교육청이 주관한다.

이 대회는 상업정보 분야에 다양한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 육성해 상업교육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참여와 도전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미래 사회에 적응할 수 있는 창의성을 계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적으로 3,000여명이 참석하는 이번 대회는 회계실무 등 경진종목이 10종목과 동아리콘테스트 등 경연종목이 3종목이 치러지며, 제주도선수단은 경진종목 9종목과 경연종목 1종목에 58명이 참가한다.

제주도선수단은 제주여상 학생 52명, 제주중앙고 학생 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난 5월 제주여상에서‘제9회 제주도 상업경진대회’를 열어 전국대회참가선수단을 선발한 바 있다.

제주도교육청 관계자는“제주도선수단은 2018년 제8회 대회에서는 제주도선수단이 동메달 6개 등을 수상했다”며 “이번 대회에서도 학생들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해 좋은 성적을 거두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제주도교육청 이경희 부교육감은 전국상업경진대회 개회식에 참석해 학생들과 지도교사를 격려할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70000&gisa_idx=13829




#제주도 #제주교육청 #전국상업경진대회 #상업경진대회 #미래뉴스 #미래교육 #제주교육 #도교육청 #제주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