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제주동광초 통학로 안전캠페인 실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9. 10. 10:05

제주동광초 통학로 안전캠페인 실시

손 글씨 엽서 제작 등 안전 실천 다짐

동광초등학교(교장 김지혜)는 9일부터 오는 11일까지 3일간‘우리 통학로 안전, 엄마아빠가 먼저 지켜주세요’라는 주제로 통학로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동광초는 등하교 시간에 차량이 학교정문 안까지 진입하는 사례가 많고, 이로 인해 학생들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6학년 학생 252명 전체는 정성스럽게 마음을 담은 손 글씨로 교통안전 엽서를 제작해 학부모들에게 부탁의 말씀을 전했고,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스마트폰을 보며 걸어다니지 말자 등의 안전 실천 엽서를 전달했다.

학교정문에서는‘우리 통학로 안전, 엄마아빠가 먼저 지켜주세요!’라는 문구의 현수막을 게시하는 등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동광초 관계자는“이 캠페인에는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회, 녹색어머니회 학부모님들이 동참해 학생안전이 최우선임에 뜻을 같이 하고 있다”며 “캠페인에 참여한 학생들도 당면한 학교문제에 대해 문제의식을 느끼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스스로 앞장선다는 것에 크게 자부심을 느끼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70000&gisa_idx=13779




#제주동광초 #동광초 #미래교육신문 #학교안전 #교통안전 #미래뉴스 #제주교육 #손편지 #엽서 #통학로안전 #김지혜교장 #동광초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