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중·고생 기초학력미달 비율 감소세
교육부·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6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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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교육청의 중학생 기초학력미달 비율이 전년대비 0.5%p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교육부와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지난 6월21일에 실시해 11월30일 발표한 2016년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결과에 따르면 보통학력이상 비율은 국어, 수학, 영어 세 과목 모두 증가해 전년대비 4.5%p 상승했다.
고등학생의 기초학력미달 비율은 전년대비 0.5%p 감소했으며, 보통학력이상 비율은 전년대비 0.4%p 증가했다.
특히, 시ㆍ도교육청별 전년대비 기초학력미달학생 비율 추이 결과, 광주시교육청은 17개 시ㆍ도교육청 중 가장 크게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적으로 기초학력미달 비율이 증가 추세이나 시교육청의 기초학력미달 비율은 전년대비 중·고등학교 각각 0.5%p 감소해 기초학력이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향후 시교육청은 단위학교의 기초학력 보장에 대한 책무성 강화를 위해 기초학력책임제를 내실 있게 운영하고 기초학력 진단·보정 시스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또 두드림학교, 학습종합클리닉 운영 등을 통해 학생의 학습부진요인에 따른 맞춤형 지도를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이번 평가 결과는 30일부터 ‘학교알리미’ 사이트를 통해 단위학교의 교과별 3단계 성취수준(보통학력 이상, 기초학력, 기초학력 미달) 비율, 학교향상도, 응시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학교알리미 사이트 http://www.schoolinfo.go.kr)
/허광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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