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보성교육지원청 행복문화의 날 가져[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9. 2. 16:42



보성교육지원청 행복문화의 날 가져

앙상블보니팀 초청 캐논 변주곡 등 5곡 연주

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근)은 지난달 30일 행복문화의 날을 맞아 보성공공도서관 다목적실에서 관내 부장교사, 교육지원청 직원을 비롯한 보성교육가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학기 활기찬 출발을 위한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음악회 공연팀 앙상블보니는 바이올린, 플루트, 피아노로 구성된 팀으로 현악과 관악이 감미롭게 조화된 캐논 변주곡, 타이스의 명상곡, 큐이의 5개 모음곡 등을 연주했다.

특히 첫 번째 곡으로 연주된 ‘캐논 변주곡“은 영화 삽입곡으로도 사용될 만큼 유명한 곡으로 태교음악, 머리를 맑게 해주는 음악, 기분을 좋게하는 음악, 행복감을 느끼게 했다.

이번 음악회에 참석한 한 교사는 “클래식과 보다 더 가까워진 계기가 되는 공연이었고, 멋진 연주에 푹 빠져들어 너무 행복하고 힐링되는 시간이 됐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백남근 교육장은 “오늘 음악회가 2학기 보성교육의 활기찬 출발을 응원하는 문화의 장이며, 정서적 안정과 문화적 감성이 충만한 자리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성교육가족의 행복 충전을 위한 다양한 문화공연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3708




#앙상블보니 #보성교육청 #미래교육신문 #전남교육 #행복문화의날 #보성 #미래뉴스 #보성교육지원청 #보성교육 #캐논변주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