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제주여상 미래비전 진로캠프 ‘성료’[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8. 26. 09:54


제주여상 미래비전 진로캠프 ‘성료’

구체적 목표세우기 등 주제별 토론으로 진행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호준)는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간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미래비전 설정을 위한 진로직업 캠프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진로의사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을 생각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례와 방향이 제시됐으며, 일과 직업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및 태도를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됐다.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된 이날 캠프에서는 진로 검사를 통한 △자신의 흥미 탐색하기 △진로의사 결정 능력 높이기 △구체적 목표 세우기의 중요성에 대해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하여 주제별로 모두가 참여하는 소그룹 방식으로 운영했다.

학교관계자는“회복탄력성을 주제로 자신의 감정과 태도를 성찰하는 시간에는 각 개인이 새롭게 스스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됐다”며 “캠프를 통해 2학기를 시작하는 1학년 학생들에게 늦여름의 무더위를 날려버리고 다시 한번 꿈을 향해 도전하는 각오를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70000&gisa_idx=13644




#미래교육신문 #제주여상 #여상고 #미래뉴스 #제주교육 #미래교육 #진로교육 #미래비전 #제주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