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제주여상 글로벌 기업탐방 실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8. 14. 10:33



제주여상 글로벌 기업탐방 실시

중국 상하이 밀레, 코카콜라 방문 등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호준)는 지난 13일부터 중국 상하이에서 글로벌 기업탐방 국외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오는 16일까지 학생 13명, 교사 4명 등 총 17명이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번 연수는 취업을 준비 중인 3학년 산학맞춤반 학생63명 중 13명을 선발했다.

중소기업 산학맞춤반은 공통과정으로 직업윤리, 기초 직업영어 25시간, 5개 과정별로 과정별 이수시간 75시간, 총 100시간을 이수하는 프로그램으로 방학 중에도 맞춤별 교육과정 이수를 위해 교내에서 방과 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연수기간 동안 학생들은 글로벌 기업인 코카콜라와 독일 가전기업 밀레, 공공서비스 플랫폼을 운영 중인 상해운기술서비스센터(빅데이터연맹기지) 등 산업체 견학으로 글로벌 마인드를 향상하고, 상해임시정부와 윤봉길의사 기념관 방문으로 올바른 역사의식 확립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호준 교장은“이번 국외연수를 통해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학생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혀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기회와 더욱 열심히 학교생활에 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70000&gisa_idx=13546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미래교육 #제주여상 #여상고 #중국 #코카콜라 #밀레 #미래 #제주도 #글로벌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