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구례교육지원청 감정완화 집단프로그램 운영[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19. 7. 23. 16:56



구례교육지원청 감정완화 집단프로그램 운영

미술활동 통해 불안감 완화...고흐 작품 그리기 등 체험활동으로 구성

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임윤덕) Wee센터는 23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초등학생 1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감정완화 집단프로그램 ‘더덜이6기’ 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더함과 덜함의 의미를 지닌 ‘더덜이 6기’ 프로그램에서는 표현 방식에 서툰 학생들에게 다양한 미술활동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탐색하고 외부로 표현함으로써, 스트레스해소 및 불안감을 완화 시켜 건강한 학교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나의 강점 알아보기, 고흐작품 명화 따라하기, 데칼코마니 블록에 빠졌어요. 등 8회기로 구성되며, 다양한 미술재료를 직접 만져보고 완성시켜보는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방학프로그램을 통해 학교가 아닌 장소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날 수 있으며, 평소 좋아했던 케릭터를 활용한 미니 선풍기 만드는 활동이 기대된다” 고 소감을 밝혔다.

임윤덕 교육장은 “이번 하계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감정을 표현하는데 조금 더 자유로움을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 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3413




#구례교육청 #전남교육 #감정완화 #감정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교육청 #구례 #미래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