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시교육청 제72차 인권정책라운드에 하승창 전 수석 초청[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7. 23. 16:05



광주시교육청 제72차 인권정책라운드에 하승창 전 수석 초청

도시혁신 사람의 관계 조명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오는 26일 국가인권위원회 광주인권교육센터에서 도시, 공간, 그리고 사람을 주제로 제72차 인권정책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한다.

우리의 도시는 그동안 개발이라는 목표 외에 그 안에 존재하는 공간사람에 대해 크게 고려하지 않고 있다.

그 결과 콘크리트빌딩이 숲을 이루었고, 단절된 공간과 경제력에 따른 계층적 벽까지 형성되고 있다는 지적이 있다.

이에 시교육청은 청와대 사회혁신수석을 지내고 베를린자유대 방문학자로 7개월간 생활한 하승창 씨를 초청해 베를린을 직접 걸으며 경험한 도시와 사람의 얘기를 나눌 계획이다.

하 전 수석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도시재생이 쇠퇴하는 도시를 살리는 것을 넘어 고령화와 기후변화 등 새로운 시대적 과제에 대응하는 도시혁신이어야 한다고 밝힌바 있다.

그러면서 "공간에서 살아가는 사람을 중심에 놓은 뒤 사람 간의 관계가 형성되도록 해야 하는 게 핵심이고, 그래야 활기를 띠는 공간으로 재구성된다"고 강조했다.

시교육청 오경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광주에서도 도시재생이 중요한 과제로 대두되고 있는데, 그 안에 살아가는 사람에 대한 생각은 부족해 이번 자리를 마련했다광주공동체에 좋은 아이디어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인권정책라운드테이블은 광주인권사무소, 광주시, 광주교육청, 광주인권회의, 전남대 공익인권법센터가 2011년부터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주요 인권의제나 현안에 대해 학습과 토론하는 공론의 장으로 매월 1회 개최하고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30000&gisa_idx=13411



#광주시교육청 #미래교육신문 #광주교육 #미래교육 #미래뉴스 #시교육청 #하승창수석 #인권정책라운드 #학생인권 #인권 #청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