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목포교육지원청 수퍼비전 및 협의회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19. 7. 24. 17:26



목포교육지원청 수퍼비전 및 협의회 개최

학교부적응 원인 및 대처방안 마련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점)은 24일 Wee센터 집단상담실에서 학교지원센터 생활인권팀 총 12명을 대상으로 Wee센터 수퍼비전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퍼비전 및 협의회는 생활인권팀의 Wee센터 상담인력 전문성 향상과 상담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위한 교육의 기회가 됐다.

특히 수퍼바이저 김해숙(호남대 상담심리학과)교수는 학교부적응의 원인과 대처방안에 대해 상담자로서 아이들의 문제를 통합적으로 이해하고 임무와 사명감의 재확인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수퍼비전에 참여한 Wee센터에 한 전문상담교사는 “급속도로 번져가는 자해증상, 일탈행동에 대한 사례 공유 자리를 통해 직무스트레스에 대한 개선의 장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목포교육지원청은 학교지원센터 생활인권팀의 위기학생 지원, 학교폭력 예방 및 사안 처리, 현장 지원을 Wee센터 전문상담인력과 긴밀한 협조체계로 업무의 효율성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위기사안 발생 시 학교, 가정에서 위험에 노출 된 학생들에게 신속한 사후조치를 위한 시스템도 마련하고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3417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목포교육 #전남교육 #미래교육 #부적응학생 #전남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