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광주시교육청 직업계고 학생 글로벌 현장학습 발대식 가져[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7. 10. 11:31



광주시교육청 직업계고 학생 글로벌 현장학습 발대식 가져

학생 18명 독일, 호주 등서 해외 현장학습 실시

광주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 발대식을 개최했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9일 전자공고에서 광주 직업계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취업 역량 강화 및 해외 취업 활성화를 위한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2019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하는 광주 직업계고는 광주전자공업고, 전남공업고, 광주자연과학고 등 3개교다.

이들 학교는 독일(전자공고, 전남공고)과 호주(자연과학고) 등 총 2개 사업단에 학생 18명이 참여해 글로벌 기술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해외 현장학습을 실시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에 참여하는 학생과 학부모, 담당교사 등 40명을 포함해 글로벌 현장학습의 원활한 운영과 해외 취업 지원을 위해 광주광역시 광산구청(구청장 김삼호)()독일유학후원회(회장 김화중)가 참여했다.

직업계고 학생들은 이번 현장학습을 통해 해외 기술 강국의 선진 기술을 습득하고, 글로벌 기업에서 체계적인 교육훈련을 받아 국내외에서 취업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게 된다.

시교육청은 이번 글로벌 현장학습을 포함해 국제 문화와 교육 교류 체험, 국제교육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국제적 안목을 함양하고 글로벌 핵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동림 중등교육과장은 직업계고 글로벌 현장학습을 통해 그동안 국내에 국한된 취업 지원을 해외로 확대하게 됐다직업계고 학생들이 국가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전문 기술·기능 인재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60000&gisa_idx=13289



#현장학습 #미래교육 #광주교육 #독일 #호주 #미래교육신문 #광주교육청 #전자공고 #자연과학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