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인문학 강연 ‘큰 호응’[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19. 7. 1. 17:23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 인문학 강연 ‘큰 호응’

정재승 교수 초청 혁신과 창의성 필요 강조

전남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이정화)는 지난달 29일 대강당에서 정재승 교수를 초청 인문학 강연‘당신 곁의 인문학’을 개최했다.

당신 곁의 인문학 첫 번째 강연자로 초청된 정재승 교수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에 변화할 세상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면서, 우리가 인공지능으로 대체할 수 없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혁신과 창의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정화 관장은 “처음으로 시도한 인문학 강연이 학부모와 학생들의 큰 호응속에 성황리에 개최됨에 따라 앞으로도 지역의 인문학적 학습요구에 부응하여 다양한 형태의 인문학 강연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인문학 강연이 학부모와 학생들의 인문학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강연장에는 학부모 및 학생 등 총 300여명이 참여 했으며, 두 번째 강연은 오는 7월 19일 대구교대 권택환 교수를 초청 ‘인공지능시대 자연지능 깨우기’와 7월 31일 『대통령의 글쓰기』의 저자 강원국 교수의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주제로 운영된다.

참가신청은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학생교육문화회관에 방문하여 신청하면 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3216




#정재승교수 #인문학강연 #미래교육신문 #여수 #미래뉴스 #전남교육 #학생문화회관 #전남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