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교육청 장학사·연구사들 행복과 사랑을 나눠요!! [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19. 6. 27. 15:13



전남교육청 장학사·연구사들 행복과 사랑을 나눠요!!  

전남교육전문직협의회 돌봄기관 봉사활동 전개

물품지원, 후원금 전달 등 애로사항 청취

전남교육전문직원협의회(회장 박유인)가 최근 행복 공감! 아름다운 기부!’라는 구호 아래 봉사활동을 펼쳤다.

전문직원협의회는 전남 동부와 서부로 나눠 청소년 배려 대상자 돌봄 기관을 방문해 활동지원, 물품지원, 후원금 전달 등의 활동을 실시했다.

동부 권역 봉사활동은 순천 SOS 어린이마을을 방문해 미리 준비한 생필품을 전달했다.

또 학생 및 직원들과 운동장 풀 뽑기 등 환경 미화 활동을 진행했으며,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서부 권역에서는 함평 소재 시온원의 아이들 및 직원들과 함께 유달산 산행을 한 뒤 간담회를 가졌다.

즉석에서 오는 7월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들의 재능기부 봉사활동이 추가로 약속됐고, ‘실생활과 연계된 과학이란 주제로 생활에 필요한 얼굴 세정제를 직접 만드는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전문직원협의회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에 복지시설 방문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오는 112일 상반기와 같은 기관에서 봉사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며, 이밖에도 교육전문직원이 주관하는 각종 행사 후 사용하고 온전한 채 남은 물건을 기부하는 나눔 활동을 해오고 있다.

복지시설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학교생활을 할 때 장학사님을 알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든든한 느낌이 든다지속적으로 아이들과 유대를 맺어주시면 좋겠다고 밝혔다.

박유인 회장은 바쁜 업무 중에도 봉사활동을 하면 행복감이 더 높아지고 배려 대상자에 대한 공감능력이 향상되어 업무 효율도 높아진다나눔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공직자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차승현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3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