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인천,충청

충북교육청 자율형 공립고 경쟁력 강화[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6. 4. 10:37



충북교육청 자율형 공립고 경쟁력 강화

교당 1억여원 지원 등 수업개선 유도

충북교육청(교육감 김병우)이 도내 6곳의 자율형 공립고등학교(이하, 자공고)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내실화에 나섰다.

현재, 도내 자공고는 청원고 청주고 충주예성여고 단양고 오송고 충주고 등 6곳이며, 자공고를 일반고 모델학교로서의 역할을 정립하고 지자체와의 11 대응투자 확보와 학교 여건 등을 고려한 교육과정과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교실 수업개선을 유도할 계획이다.

자공고 학생 모집단위는 광역단위(충북 도내) 모집과 후기 선발이 원칙이며, 평준화지역은 교육감이, 비평준화 지역은 학교장이 선발한다.

교육과정은 일반고와 동일하게 운영하지만, 교과용도서·수업일수·수업연한은 자율성이 확대되며 일부 교과에서는 무학년제 운영이 가능하다.

자공고 교장은 교장공모제를 통해 임용하며, 교원은 정원 범위 내에서 100% 초빙가능하며, 5년 단위로 평가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라 지정·연장 여부를 결정하고 있다.

이들 학교에는 학생 규모에 따라 교당 9,600만원에서 최대 11,260만원까지 지원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20000&gisa_idx=12982



#청원고 #청주고 #예성여고 #단양고 #오송고 #충주고 #충북교육청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충북소식 #교장공모 #자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