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나주공공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공모 사업 선정[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5. 8. 16:44



나주공공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공모 사업 선정

부상으로 사업비 1200만원 지원 받아

나주공공도서관(관장 이혁신)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 ‘2019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사업에 6년 연속 선정됐다.

길 위의 인문학사업은 지역의 도서관을 중심으로 인문 강연과 탐방 프로그램을 병행하고, 다양한 장르의 글쓰기와 읽기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나주공공도서관은우리가 꿈꾸는 대한민국-세상을 바꾸는 작은 시작, 나도 독립운동가라는 주제로함께 쓰기분야에 선정되었으며, 1,200만원을 지원받는다.

이번함께 쓰기는 빛가람초등학교와 나주고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3.1운동 100주년과 더불어역사를 주제로 시와 에세이 쓰기를 함으로써 3대 독립운동으로 평가되는 나주학생독립운동을 심도 있게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

이혁신 관장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이 함께 생각을 나누고 글을 쓰면서 인문학의 기본 정신인 소통과 공감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688



#나주도서관 #공공도서관 #나주공공도서관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교육 #도서관 #길위의인문학 #문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