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여수시 참아가는 자전거 교실 운영[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5. 8. 13:19



여수시 참아가는 자전거 교실 운영

17일부터 문수초 등 9개교 대상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오는 17일부터 관내 9개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자전거 교실을 운영한다.

찾아가는 자전거 교실은 전문 자격을 보유한 강사가 직접 학교를 방문해 학생에게 자전거통행방법, 안전수칙, 주행, 위험상황 대처법 등 이론과 실습교육을 진행한다.

시는 사전 신청을 받아 교육 대상을 확정했으며, 올해는 율촌중, 문수초, 도원초, 경호초, 소호초, 율촌초, 관기초, 화양초, 백초초 등 9곳이 교육에 참여한다.

시는 올해 찾아가는 자전거 교실을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내년부터는 학교기관단체 등으로 대상 범위를 확대하고 교육 횟수도 늘릴 계획이다.

한편 여수시는 옛 철길 자전거도로에서는 자전거 초보자와 미숙련자를 대상으로 매월 2회 자전거교육을 하고 있다.

5월 교육은 오는 27일 진행하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대표강사(여수MTBschool 010-5608-6643) 에게 연락하거나 현장에서 신청하면 된다. 교육일정은 여수랑 홈페이지(http://bike.yeosu.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2681



#찾아가는자전거교실 #미래교육신문 #자전거 #미래뉴스 #여수시 #자전거안전수칙 #백초초 #소호 #소호초 #화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