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복내초 야영수련활동으로 하나 된 우리[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4. 15. 14:47



복내초 야영수련활동으로 하나 된 우리

해양미션활동, 심폐소생술교육 등 진행

배움과 행복이 함께하는 복내초등학교(교장 정기숙)는 지난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해남 송호 학생수련장에서 야영수련활동을 실시했다.

야영수련활동에서12일을 함께 할 선후배, 다른 학교 친구들 간의 만남을 시작으로 리버보트 체험, 해양미션활동,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교육이 진행됐다.

야영수련활동은 전체 생활에서의 협동심과 친구들을 배려 할 줄 아는 마음, 힘들어도 참아낼 줄 아는 인내심과 자신감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두고 실시됐다.

4~6학년 모두가 서로 하나가 되어 활동함으로써 친구간의 정도 듬뿍 쌓는 계기가 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복내초등학교 6학년 손현진 학생은리버보트 타면서 목적지를 향해 노를 저어갈 때 나와 우리 조원 스스로가 대견하게 느껴졌다다른 학교 학생들과 함께 활동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로 학생들의 자립심과 공동체 의식이 함양되길 바라며, 단체 활동을 통해 보다 건강하고, 자연을 사랑하며 남을 배려하는 태도를 실천할 줄 아는 학생으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본다.

) -->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2445



#미래교육신문 #심폐소생술 #미래뉴스 #복내초 #보성 #미래교육 #전남교육 #해남송호리 #송호해수욕장 #해양수련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