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남교육청 세월호 참사 5주기 추모행사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4. 10. 13:51



전남교육청 세월호 참사 5주기 추모행사 개최

진도 조도서 교육 관계 등 참여 희생자 안식 기원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세월호 참사 5주기를 맞아 4월 한 달을 추모기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추모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16일 오전 11 세월호 참사 현장과 가장 가까운 진도군 조도면 나래마을 해안에서는 장석웅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와 조도초, 조도중·고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 학부모, 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세월호 참사 5주기 추모행사가 열린다.

이날 추모행사는 조도 지역 연합학생회(조도초··)가 주관해 그 의미를 더하고 있으며, 장석웅 교육감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노란 유채꽃을 바닷물에 실려 보내 희생자들의 넋을 위로할 예정이다.

또한 추모편지와 추모시 낭독, 추모노래 헌정에 이어 풍등을 바다에 날리며 희생자들의 안식을 기원한다.

행사가 끝난 뒤에는 조도초등학교에서 장석웅 교육감과 조도 지역 교육가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가 바라는 학교, 사회를 주제로 경청올레를 갖고 현장의 다양한 의견들을 주고받는 시간을 갖는다.

도교육청은 이와 함께 4월 한 달을 추모기간으로 정해 본청 홈페이지 업무포털 등에 더 이상 슬프지 않은 봄을 위해라는 제목의 추모 포스터를 탑재하는 한편 각 급 학교와 기관에서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자체 추모행사를 갖도록 했다.

또한 도교육청 외벽에는 세월호를 품고 인간존중의 세상을 만들겠습니다라는 대형 걸개그림을 내걸고 1층 현관에 추모공간도 운영한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60000&gisa_idx=12410



#전남도교육청 #미래교육신문 #세월호5주기 #찬사5주기 #진도 #조도초 #장석웅교육감 #전남교육감 #미래뉴스 #전남교육 #나래마을 #세월호희생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