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전북교육문화회관 그림책 원화전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19. 4. 8. 10:15



전북교육문화회관 그림책 원화전 개최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관장 박해정)이 ‘아이들, 상상 속에서 놀다’를 주제로 그림책 작가 ‘장선환’의 원그림 작품 및 전시물을 만나는 2019년 그림책 원화전을 개최한다.

이번 원화전은 오는 4월 3~30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북교육문화회관 제1전시실에서 열린다. 공룡, 갯벌, 동물, 로봇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내용의 그림책, 역사 그림책, 교과서 수록 그림 등의 원화와 스케치작업, 집필도구, 포토존 등 상상을 그리는 장선환 작가의 다양한 그림책과 컨텐츠들이 전시된다.

장선환 작가는 화가이자 그림책 작가로 활동하였고, 쓰고 그린 책으로는《네 등에 집 지어도 되니?》, 《우리가 도와줄게》,《아프리카 초콜릿》,《안녕, 파크봇》,《갯벌 전쟁》,《아빠새》가 있고, 그린 책으로는《임진록》,《땅속 나라 도둑 괴물》,《햇볕 동네》등 다수의 책이 있다. 이 외에도 네이버 캐스트 ‘인물 한국사’에 그림을 연재했고, 현재 한겨레신문 ’앞선 여자‘에 그림을 연재 중이다.

개별관람은 전시기간 중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고 그림책 전시 코너도 참여 할 수 있다. 오전 10시와 11시, 오후 2시와 4시에 관람하면 그림책 해설 및 전시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 장선환 작가와 직접 만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그림책 속 그림 이야기’를 주제로 그림책 작업 과정들을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강연이 4월 6일(토) 오후 2시 운영되고, 그림책 구성과 표현 방법을 경험할 수 있는 강연이 4월 25일(목) 오후 7시 운영된다. 또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구연동화 및 책놀이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그림책 원화전에 대한 자세한 일정 안내와 신청방법은 회관 누리집(lib.jbe.go.kr/jec)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50000&gisa_idx=12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