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전남공고 총동문회 생활개선 캠페인 ‘눈길’[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교육정책연구소 2019. 3. 24. 07:12



전남공고 총동문회 생활개선 캠페인 눈길

학생흡연 줄고, 생활변화 이끌어 내

전남공고 총동문회가 실시하고 있는 생활개선 캠페인이 눈길을 끌고 있다.

전남공고(교장 박주정)에 따르면 총동문회 100여명일 참여하는 이번 캠페인은 지난 38일부터 430일까지 전남공고 정문에서 펼쳐지고 있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학교 등교 시간인 매일 오전 740분부터 840분까지 진행되며, ‘사랑합니다, 후배님이라는 인사를 시작으로 금연, 교통안전, 인사 나눔 등을 주제로 대화와 상호 교류 시간을 갖고 있다.

캠페인이 2주차에 접어들자 이제는 학생들이 먼저 밝게 인사하고 대화를 건네는 등 아침 등교 시간 풍경이 달라지고 있다.

또한 등교 시간 학교 주변에서 자주 발생하던 흡연 문제도 눈에 띄게 줄었다. 학교 앞 교통지도도 함께함으로써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 등교에 일조하고 있다.

전남공고 학생회도 동문 선배들의 활동에 호응해 함께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학생회 김형빈 학생(전기과 3학년)총동문회에서 학생들을 위해 아침 일찍 나오셔서 크게 고생하고 봉사해 주셔서 많이 감사하고, 본받을 점이 많다우리가 먼저 선배들보다 한발 앞장서서 환한 미소로 시작하는 즐거운 학교, 안전한 학교를 만드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나영준 총동문회장은 이번 캠페인은 모교와 학생들을 사랑하시는 교장 선생님의 열정과 노력에 감동해서 총동문회에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시작했다신입생들이 신학기 학교에 잘 적응하고, 재학생들이 스승에 대한 감사와 상호 존중하는 태도로 면학 분위기를 만들며 학교 생활을 통해 꿈을 이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차승현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2168



#미래교육신문 #전남공고 #공고 #미래뉴스 #전남공고총동문회 #흡연예방 #학생흡연 #사랑합니다 #전남공고동문회 #흡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