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인천,충청

인천시교육청 방통고 입학식 개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3. 11. 11:56



인천시교육청 방통고 입학식 개최

만학도 배움의 꿈 키워 나가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10일 방송통신고등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

올해 제물포고부설방송통신고등학교의 입학생은 42, 인천여고부설방송통신고등학교 입학생은 97, 구월여중부설방송통신중학교 입학생은 51명이며 재학생까지 총 561명의 학생들이 방송통신중고에서 배움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특히 올해 첫 졸업생을 배출한 구월여중부설방송통신중학교 졸업생 중 인천여고에 21, 제물포고에 2명이 입학하여, 중학교에 이어 고등학교 과정에 까지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

방송통신중고는 월 2회 출석수업과 인터넷을 통한 원격수업을 병행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공부할 수 있는 3년제 정규 공립 중고등학교다.

1975년에 개교한 제물포고부설방송통신고등학교, 1976년에 개교한 인천여고부설방송통신고등학교, 2016년에 개교한 구월여중부설방송통신중학교는 적령기에 학업기회를 놓친 성인들이 정규학교에서 만학의 꿈을 실현하는 배움터 역할을 톡톡히 해 오고 있다.

도성훈 교육감은 인천여고부설방송통신고 입학식 축사에서 만학도의 길을 걸으시는 어르신들의 열정과 용기에 박수를 보낸다고 입학생을 격려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은 방송통신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무상급식을 지원하는 등 배움의 기회를 놓쳤으나 배움의 열망으로 학업을 계속하고자 하는 학생들을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박승철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10000&gisa_idx=11957



#인천교육청 #미래교육신문 #도성훈교육감 #교육감 #교육청 #미래뉴스 #방통고 #방통중 #방통대 #만학도 #인천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