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기,인천,충청

김병우 충북교육감 통학버스 안전점검 나서[미래뉴스&미래교육신문 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9. 3. 11. 11:18



김병우 충북교육감 통학버스 안전점검 나서

산남유치원방문 직접 하차 확인 장치 점검

김병우 충북교육감이 11일 오전 820분 산남유치원을 방문, 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유아 등원지도와 통학버스 안전점검에 나섰다.

이날 김 교육감은 등원하는 유아들과 인사를 나누고, 학부모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김 교육감은 통학버스에 직접 탑승하여 원아들이 안전하게 통학버스에 승하차하고 유치원에 등원하는 것을 지도했다.

또한 통학버스 등하원 지도를 마친 김 교육감은 산남유 통학버스 내 구급상자와 비상연락망 비치 여부, 통학차량에 적합한 승강구 보조발판과 안전띠 설치 여부 등을 지도·점검했다.

김 교육감은 안전사고는 예방이 중요하다신학기에도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해 안전하고 건강한 배움터가 되도록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

한편 충북교육청은 어린이통학버스 갇힘 사고에 대비하고 통학버스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지난해 약 500여대의 어린이통학버스에 하차확인장치를 설치 완료한 바 있다./박소연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20000&gisa_idx=11954



#충북교육청 #도교육청 #미래교육신문 #미래뉴스 #유치원 #통학버스 #하차확인장치 #산남유치원 #김병우 #도교육 #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