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소식

광주과학고, 제26회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 ‘금상’[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8. 10. 22. 14:20



광주과학고, 26회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 금상

고등학교과학탐구대회 과학고 및 과학영재학교 부문

2학년 김준호이혜성, 학생해외과학탐방 참가 특전

) --> 

광주과학고등학교(교장 서관석) 2학년 김준호이혜성 학생이 지난 20일 서울 방이초등학교에서 열린 26회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고등학교과학탐구대회시상식에서 과학고등학교 및 과학영재학교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26회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은 서울특별시교육청 과학전시관에서 지난 728일 열렸다.

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 주관으로 매해 실시되는 한국학생과학탐구올림픽 고등학교과학탐구대회는 주어진 탐구주제에 대해 문제 해결을 위한 과학의 기본 개념을 적용해 창의적 탐구활동을 수행한 결과물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올해 대회는 일반고등학교부문에 31개 시도별 대표팀과 과학고등학교 및 과학영재학교부문에 24개 학교 대표팀이 참가했다. 김준호이혜성 학생은 과학고등학교 및 과학영재학교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해 학생해외과학탐방 참가 특전을 받게 됐다. 탐방은 겨울방학을 이용해 이루어질 예정이다.

김준호, 이혜성 학생은 주어진 도구를 이용해 제시된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이 흥미로웠고, 실험설계 시 그동안 배웠던 과학 지식을 어떻게 활용할지 고민하는 과정에서 과학자의 면모를 기를 수 있었다고 대회 소감을 전했다.

광주과학고 서관석 교장은 "인류공영에 이바지할 창의융합형 과학인재양성을 위해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학생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과학영재교육의 새로운 지평을 열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18개 과학고와 6개 영재학교가 참여한 과학고등학교 및 과학영재학교부문 최우수상(1)은 충북과학고가 수상했다. 주제는 '머리카락에 있는 케라틴 분자 수를 측정하라'였다. 금상(2)은 광주과학고에 돌아갔다. /허광욱 기자

)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107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