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전북,제주

진도교육지원청, ‘영·호남 교감단 교육교류 행사’ [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8. 10. 19. 16:56



진도교육지원청, ‘·호남 교감단 교육교류 행사

성주교육지원청 관계자 초청, 상호 발전 방안 모색

) --> 

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은 지난 1018일 성주교육지원청 김석윤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지원청 관계자, 성주 관내 교감단 등 30여 명을 초청해 관내 초고 교감단 20여 명과 함께 영호남 교육리더의 교류와 화합을 위한 교감단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교류 행사는 성주교육지원청과의 상호 협약이 이뤄진 후 매년 실시하는 영호남 교육교류 사업으로, 학교 관리자간 다양한 교육정보와 운영사례 공유를 통해 상호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성주교육지원청 방문단은 진도교육지원청 교육가족의 환대 속에 진도에 도착한 후, 관내 교육과정 우수 학교인 고성중학교를 방문해 진도교육 홍보영상을 먼저 시청했다. 이어 조도초등학교와 고성중학교의 혁신학교 운영 사례, 학교예술교육 우수사례 등을 직접 청취하고, 학교교육 시설 등을 둘러봄으로써 작은학교 우수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각종 정보를 수집하고 벤치마킹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후 진도·성주지역 교감단간의 간담회와 토론회를 통해 학교 관리자의 새로운 리더십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고 성찰해 보는 시간을 가짐과 동시에 양 교육지원청과 학교 간 교류협력 증대 및 협조 방안에 대해 정보교환의 시간을 가졌다.

업무 담당자인 송진욱 장학사는 앞으로도 영호남 교류 사업을 통해 다양한 교육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상호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40000&gisa_idx=10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