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동강대, 재능기부로 ‘지역민과 축제의 장’ 펼쳐[미래교육신문제공]

교육정책연구소 2018. 9. 10. 14:09



동강대, 재능기부로 지역민과 축제의 장펼쳐

말바우시장 페스티벌서 드론심폐소생술케이크만들기 등 체험행사

) --> 

동강대학교(총장 이민숙)가 재능기부 활동을 통해 지역민과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을 즐겼다.

동강대는 지난 7일 광주북구 말바우시장 내에서 열린 1회 말바우 7942 with U페스티벌'에 지역민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말바우시장 7942 with U 페스티벌은 말바우시장이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으로 마련한 행사다.

동강대는 이날 관람객 체험행사에 학생들의 재능기부 활동이 펼쳐졌다.

호남권 전문대학 최초로 신설된 드론과에서는 드론 제작 및 운행 등으로 주목을 받았다.

뷰티미용과는 네일아트와 페이스페인팅, 헤어스타일링 서비스를 진행했고, 호텔조리영양학부는 현장에서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 주민들에게 제공했다.

지역민의 건강을 위해 간호학과는 혈압혈당측정을 실시했고 응급구조과는 심폐소생술 교육, 학생상담센터는 심리검사와 상담 및 마인드마켓을 진행했다.

10일부터 시작된 2019학년도 수시모집과 관련해 입시 홍보 부스를 설치하고 학교 및 학과 정보 등을 안내했다.

이밖에도 행사장을 찾은 지역민들의 편의를 위해 교내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했다.

동강대 나현주 학생상담센터장은 매달 시장 상인들을 대상으로 마인드허브상담 활동을 펼치고 있는데 앞으로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7000000&gisa_idx=10182